아마존과 현대차가 목요일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내년부터 아마존에서 현대차의 온라인 차량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번 협업으로 고객은 Amazon.com에서 차량을 쇼핑하고 구매한 후 현지 현대 딜러를 통해 배송을 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이일로 현대차 주가 및 아마존 주가에 어떤 변동이 있을까요?
디지털 쇼룸 경험 확장
이번 협약은 2년 전 발표된 Amazon.com의 현대차 디지털 쇼룸 확장 계약을 더욱 강화한 것으로, 고객은 이제 차량을 구성하고 가격을 계산하며 딜러를 찾아 판매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는 Amazon 자동차 판매 섹션에서 고객이 모델, 트림, 색상, 및 기능에 따라 차량을 쇼핑하고 선택한 결제 및 금융 옵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나은 고객 경험
Amazon은 이미 자동차 액세서리 판매와 '아마존 차량 쇼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나, 이번 협약으로 인해 고객은 차량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Amazon은 이로 인해 "딜러들이 자신의 선택에 대한 인식을 구축하고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현지 현대자동차 딜러도 이 파트너십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기대되는 혁신적 파트너십
Amazon과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나은 디지털 소매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에는 Amazon Web Services를 통한 클라우드 활용과 Alexa 음성 비서의 통합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현대차와 Amazon의 이번 협업으로 소비자들은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차량 구매 경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파트너십을 맺다?
현대차와 아마존은 다른 분야에서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고 목요일 발표했습니다. 현대차는 Amazon Web Services를 우선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사용할 것이며 2025년부터 자동차 제조업체의 차세대 차량에 Alexa 음성 비서를 통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 산타모니카 매장을 포함해 LA 지역 여러 샵의 사장 겸 소유주인 마이크 설리번(Mike Sullivan)은 LA 오토쇼 무대에 올라 이 소식을 공개적으로 지지했습니다.
Sullivan은 "우리는 현재 세계 최고의 디지털 소매업체 중 하나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는 데 앞장섰고 이제 우리의 고객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Amazon은 더 많은 고객에게 연결하기 위해 막대한 도달 범위와 마케팅 능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그 시너지를 내보려는 두 기업, 주가도 덩달아 시너지가 났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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