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투자 종목)/국내 투자 종목 공부

메타버스 기술 서비스, 엔피 주가 전망

by HSTOCK 2021. 12. 25.
반응형

엔피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종목은

메타버스 기술력으로 그 몸집을

점점 더 키워나가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

엔피

입니다.


1. 어떤 기업인가요?

출처 : 토스증권

엔피는 2006년에 설립되어

브랜드 경험 사업을 영위한

기업입니다.

 

브랜드 경험(BE) 사업이란

기업이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고객에게 해당 제품을

체험시키고 경험하게 하는 마케팅 활동

의미하는데,

최근 시장의 트렌드 변화로 인한

가상 환경에서의 고객 경험 사업을 위해

2019년 12월, 위지웍 스튜디오의

자회사로 편입되어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경험과 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XR(확장 현실)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근까지 연예기획사 등의 온라인 콘서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를 돕기도 했습니다.

이에 메타버스 수혜주로

그 성장성을 드러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2.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올해 8월에 삼성 스팩 2호와

스팩(SPAC) 합병 상장 방식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엔피는

공모가 5400원으로 시작했는데요.

최고가는 11월에

21.450원까지 찍고 내려왔네요.

참고로 시가총액 5000억을 돌파해

곧 6000억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주가를 보면 스팩주는 합병을 앞두고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엔피는 상장 이후 실적까지

뒷받침된다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 주가가 오르다가

전체적인 시장의 악재들로

최근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기업 실적

기업 실적
매출 및 영업이익

매출도 영업이익도

그에 따른 순이익도 점점 늘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재무제표상으로 보이는 3분기 손실은

스팩 합병 상장 비용, 약 114억 원이

반영된 것입니다.

아시는 것처럼 합병 비용은

실질적인 현금 유출은 없는 비용이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성장을 예고하고 있어

기업 실적과 현금 흐름 등은

조금 더 지켜볼 필요는 있겠네요.

 

다음은 엔피의 매출액 비중입니다.

출처는 삼성증권입니다.

출처 : 삼성증권


4. 전망

아직은 컨센서스 및 목표 주가가

없습니다.

그럼 이제 엔피라는 기업의 전망에 대해

살펴볼 텐데요.

현재 가장 많이 언급되고 보도되고 있는

XR(확장 현실) 및 메타버스 관련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확장 현실(XR) 서비스, XR스테이지

엔피

우선 엔피는 올해

여러 광고대행사, 대형 플랫폼 회사,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사, 방송사, 게임사,

IT 소프트웨어사에 이르기까지

여러 고객군을 초대해

XR 스테이지 오픈식을 했는데요.

 

본격적으로 메타버스 제작 파이프라인을

가동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국내로는 최초의 XR 상설 스튜디오를

오픈하는 것인데요.

 

특히 XR스테이지에서

AOMG의 XR 콘서트와 SBS 런닝맨의

글로벌 팬미팅을 개최했습니다.

또한 네이버, YG엔터 등과 합착하여

YG의 아티스트 IP를 활용해

네이버에 송출하는 리얼타임 콘텐츠를

제작할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존에는 XR 기술로

광고나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다면

이를 콘서트나 팬미팅 등의

온, 오프라인을 접목한 하이브리스 형태의

확장도 예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10월에 팬타브리드라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를 인수하면서

버추얼 인플루언서(가상인간) 시장에도

그 영향력을 높이는 중입니다.

지속적인 M&A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지가 보이네요.

 

또한 정부 기관 및 대기업 등의

VIP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틱톡 등 글로벌 기업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해왔습니다.

이에 엔피 XR스테이지는

연말까지 대관, 제작 스케줄이

꽉 차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 BE 실적이 부진함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BE(브랜드 경험) 경험과

XR콘텐츠의 확장으로

매출의 성장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

되려 미래 잠재성까지 보여주고 있어

엔피의 전망이 밝다는 다수의 의견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개발자 인력난 및 메타버스 시장

메타버스 관련 전문 인력 확보는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

XR 사업만 해도 수행 인력의 능력에 따른

편차가 심하다고 합니다.

또한 대기업들 역시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모양새라

지속해서 관련 전문 인력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

지금 진행하는 사업과 그 방향성을

뒷받침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직 메타버스 시장은

아직 변화하고 형성되어가는 그 과정에 있기에

현재 메타버스라는 테마의 변동성은

비교적 심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5. 정리

엔피는 국내 대형 기업들과

협업을 많이 해본 기업이다 보니

XR과 함께하는

온라인 BE(브랜드 경험) 시장에서의

여러 협업들도 기대되는 상황인데요.

 

조금씩 쌓여가는 기술력만큼이나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동안 진행되어 온

성공적인 경험들과

그 경험들이 과거에 머무는 것이 아닌

여러 가지로 확장할 수 있다는

미래 잠재성까지 보여주고 있기에

엔피의 앞으로의 성장도

비교적 안정적일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일으킵니다.

 

우연히 알게 된 기업이라

종목 공부를 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메타버스라는 큰 테마를 붙잡고

급 올라간 주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은 드네요.

반응형

댓글